We keep a your brilliant today, someday you may lost
우리는 언젠가 당신이 잊어버릴 수도 있을 반짝이는 당신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인물초상사진관의 의미

유실물보관소라는 이름은 기억도 언젠가는 잃어버릴 수 있는 유실물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오늘이 가장 빛나는 당신이며 그런 오늘을 기록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사진은 휴대폰만 있으면 빠르게 생산되고 잊혀지는 인스턴트적인 행위가 되어갑니다. 사람들은 오늘 찍은 자신의 모습을 얼마나 기억할까요? 유실물보관소는 한장의 사진의 무게에 대해 생각합니다. 단 한장의 사진으로 만들어지는 오늘의 당신, 그리고 10년 20년이 지나도 다시금 볼 수 있는 단 한장의 사진을 찍기를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조금은 느린 사진관으로 운영되어지고 있습니다.

01

조금은 느린사진관

누구나 얼굴이 똑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같은 브랜드의 화장품이라도 메이크업도 사람의 얼굴에 따라 달라지 듯, 조명도 개개인의 얼굴에 맞게 세팅이 되어야 좋은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유실물보관소는 촬영을 위한 시간을 아끼지 않습니다.

02

사진의 주체는 당신입니다

유실물보관소는 작가가 시키는데로만 촬영을 하는 수동적인 사진관이 아닙니다. 사진의 주체는 당신이며, 당신의 개성과 느낌을 보여주기 위해 작가와 끊임없는 소통을 하는 사진관입니다.

03

사유할 수 있는 공간

유실물보관소는 단순한 사진관이기 이전에 자신을 대면하고 사유할 수 있는 공간이길 바랍니다. 한장의 잘 나온 사진이 아니라,  한장의 사진을 찍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 자신에 대해 고민하고, 또 생각하는 사진관을 꿈꿉니다.

04

기록 사진관

유실물보관소의 사진은 기록사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촬영의 진실성을 추구합니다.과도한 후 보정과 포토샵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표현

순수사진과 상업의 경계에서

유실물보관소의 사진은 순수사진과 상업사진의 경계에 있습니다. 작가개인의 성향과 스타일에 맞는 작업을 기본으로 촬영인과의 상호협력을 통해서 한 장의 사진을 만들어 냅니다. 표현은 유행을 타지 않으며, 흑백을 좋아하며 고집스럽게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기록

사진의 제 1 목적은 기록이다.

유실물보관소의 작업은 기록사진으로, 촬영인의 오늘이라는 주제로 촬영을 합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기억하고 픈 사람들을 찍습니다. 그래픽적인 요소나, 억지스런 포즈를 통해 단순히 예뻐보이는 작업보단 잔잔하지만 오래 기억될 사진을 찍습니다.

가치

세월 만큼이나  사진의 가치도 높아지길

유실물보관소의 목적은 시간이 지나, 자신의 모습을 기억할 수 있는 한장의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오늘 예쁜 사진이 아니라 10년 20년 뒤에 다시 보고픈 사진을 찍습니다. 그렇게 오늘의 당신이 얼마나 빛났는지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을 넘어, 기록을 남기다.

미디어의 발달과, 새로운 플렛폼의 등장으로 전통적인 사진의 형태는 앞으로 변해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유투브와 휴대폰 스트리밍 서비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넘어 영상을 보는 시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유실물보관소에서도 사진을 넘어 영상 미디어를 이용한 기록작업도 함께 진행합니다.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촬영을 주로 하는 사진관에서 영상이라는 작업이 생소할 수 있으나, 유실물보관소는 사진을 넘어 기록이라는것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사진관입니다.

전문적인 작업이 가능한 스튜디오

유실물보관소는 일반인들이 쉽게 사진을 접하고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꿈꿉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랜 상업작가로 활동을 해왔습니다. 일반적인 사진관 업무 외에  유실물보관소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프로필이나 상업촬영 및 홍보 촬영을 시작합니다. 유실물보관소의 상업촬영의 네이밍은 Lostproperty studio & production 입니다. 보다 전문적인 사진 촬영 및 영상 촬영을 생각하신다면 주저하지 말고 연락해주세요